인물 탐구, 결혼 발표 ‘서울대 여왕벌’ 배우 이시원 누구?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연예인들은 항상 대중의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아름다운 외모에 지적인 면모까지 더해진 사람이 세상에는 많지 않기 때문에 그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26일 방금 전해진 배우 이시원 님의 결혼 소식 또한 그런 의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엄친딸로 유명한 배우 이시원님이 같은 서울대학교 출신 의사와 6월에 결혼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배우 이시원님은 누구인지 한번 알아보자.

배우 이시원

이시원 입장문 전체보기

다음은 배우 이시원 님 측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의 공식 결혼 발표 입장문이다.

안녕하세요 후너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배우 이시원씨 관련 기쁜 소식 전해드립니다. 배우 이시원씨가 평생 하고픈 소중한 인연을 만나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예비 신랑은 의료계에 종사하는 일반인으로 따뜻하고 사려 깊은 마음의 소유자입니다. 6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이시원 씨의 새로운 가정의 출발을 기쁜 마음으로 함께 축하해 주시고 축복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시원 학력, 집안

인물 탐구, 결혼 발표 '서울대 여왕벌' 배우 이시원 누구?

배우 이시원 님은 1987년생으로 33세다. 배우 이시원 님은 서울대학교 경역학과를 전공하고 동 대학원 진화심리학 석사까지 마쳤다. 때문에 이시원님에게 ‘서울대 출신’, ‘뇌섹녀’, ‘엄친딸’ 등의 수식어는 항상 따라 붙는다.

배우 이시원님의 아버지는 발명에 관심이 많은 사업가로 멘사 전 회장이셨다고 한다. 발명에 관심이 많았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배우 이시원님도 특허 및 실용신안을 내기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 배우 이시원님은 총 10개의 지식재산권을 갖고 있고, 그 중 디자인권을 가지고 구두를 디자인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가족 관계로는 부모님과 동생, 그리고 21년 6월에 결혼예정인 서울대 동문 출신 의사가 있다.

이시원 출연 작품

이시원 결혼

배우 이시원 님은 2012년 kbs 드라마 ‘대왕의 꿈’에서 보량궁주 역(조연)으로 데뷔하여 지금까지 총 방송 20건, 영화 7건 등에 출연하며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배우 이시원님은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중인 단계로 아직 흥행작은 없으나, 그녀가 출연했던 작품 중 가장 잘 알려진 드라마 작품으로는 tvn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과 ‘미생’ 등이 있다.

배우 이시원님은 뇌섹녀라는 별명에 맞게 방송 프로그램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174회에 출연하여 우승한 이력이 있고, ‘인생술집’ 에 출연하여 본인의 인생관을 밝혀 화제가 된 적도 있다.

“인생이 악보라면 하루는 음계 같다. 높은 음이 있다면 낮은 음도 있어야 음악이 된다. 하지만 나도 사람들도 높은 음만을 바라게 되더라. 그러나 매번 높은 음만 있으면 그건 소음 아니냐. 높은 음이 있다면 낮은 음도 있어야한다. 그래서 늘 행복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슬프면 슬플 수 있고 화나면 화날 수 있고. 그런 낮은 음이 있기 때문에 높은 음이 빛나는 것 같다. 그게 인생인 것 같다.” 

인생술집 中 이시원의 말

서울대 여왕벌?

이시원 서울대

배우 이시원님의 별명 중에는 ‘서울대 여왕벌’ 이라는 별명이 있다. 이 별명은 대학 시절에 생긴 별명인데, 대학 시절 경영학과에 여학생 수가 남학생보다 적다 보니 많은 남학생들과 우루루 함께 몰려다니게 되어 붙은 별명이라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6월의 신부가 될 배우 이시원님에 대해서 알아봤다.

배우 이시원님의 이상형은 겸손하고 섬세한 사람이라고 한다. 예비 신랑되시는 분께서 이상형일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지만 결혼을 약속한 이상 행복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