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스트레칭 셀프 교정 운동 방법 2가지 추천

거북목은 외관상 보기에도 안좋은데, 우리들에게 고통까지 준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거북목 스트레칭 방법을 알아두고 틈틈이 자세 교정 운동을 해서 극복하는 게 최고다.

앞서 거북목 자가진단 방법을 통해 본인이 거북목 또는 일자목 임을 인지했다면,

지금부터라도 거북목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소중한 내 목을 관리해보자.

물론 전문 병원을 찾아 도수치료를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그러나 도수치료만 믿으면 절대 안된다.

매일 도수치료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거북목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꾸준히 함께 병행해야만 거북목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생활 속에서 틈틈이 거북목을 교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가교정 맨몸 스트레칭 방법과 소도구를 활용한 거북목 마사지를 말하고자 한다.


글의 순서


거북목 자가교정 맨몸 스트레칭

초간단 거북목 자가교정 스트레칭! 신의영역 제가 도전합니다 [승모근 없애는 스트레칭/승모근 마사지]

맨몸으로 혼자 스트레칭하는 방법은 승모근부터 목에 있는 근육까지를 최대한 늘려서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이다.

이 스트레칭은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면서 시원함이 느껴진다. 이 방법만 꾸준히 해도 거북목을 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더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소도구를 활용한 거북목 마사지를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거북목 스트레칭 – 소도구 활용 마사지

거북목 교정을 위해서 마사지를 많이 해 주어야 하는 구간은 근육이 많이 뭉치는 머리와 목이 연결되는 후두골부터 상부승모근까지 아래로 내려가는 구간에 있는 근육이다.

이 근육은 누군가 마사지해 줄 사람이 없다면 혼자서는 마사지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 근육들을 셀프로 마사지 해주기 위해서는 거북목 마사지 소도구를 활용하면 된다.

거북목 마사지 소도구를 활용해서 중간에 있는 목 뼈를 기준으로 그 양 옆으로 붙어있는 목 근육 라인을 따라서 꾹꾹 눌러주거나 고개를 좌우로 왔다갔다 하며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참고로 혼자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할 때는 목과 함께 승모근도 반드시 같이 풀어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승모근이 뭉치면서 같이 뭉치는게 목 근육이기 때문이다.

승모근 또한 거북목 마사지 소도구의 돌기를 활용해서 가볍게 꾹꾹 눌러주면 된다.


여기 까지 맨몸으로 할 수 있는 거북목 스트레칭과 소도구를 활용한 거북목 마사지 방법을 알아봤다.

나중에 더 크게 아파서 후회하기 전에 꾸준히 생활 속에서 실천하자.

그래야 목에 통증도 줄고 피로감도 줄어들고 삶의 질이 올라갈 것이다.

꾸준함 만이 살길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 경추 거북목 스트레칭 소도구 셀프 마사지바 실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