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모델, 해야 하는 이유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 불과 얼마 전까지만해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밖에 몰랐고, 네이버 파워블로거 정도 되는 사람들만이 블로그로 광고를 받고 수익을 내는 거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다.

주변 사람들만 봐도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수익 보다는 본인의 기록을 남기는 것이 재미있고 적성에 맞는 사람들만이 취미로 블로그를 하고 있었다.

블로그로 돈버는 사람? 디지털 노마드? 파워블로거? 너무 멀어보였고, 나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는 말이었다. 그러나 세상은 넓었다.

파워블로거가 아니어도 큰 투자금이 없어도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모델을 알게 되었고, 이정도면 나도 블로그로 안전하게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흥미가 생겼다.

그리고 아무것도 몰랐던 나는 지금 이 블로그를 만들었고,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을 만들기 위해 차근차근 나아가고 있다.

이 글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문과생인 나도 큰 어려움 없이, 큰 투자금 없이 도전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모델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한다.

이 글을 읽고 나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블로그로 돈 벌기를 도전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글의 순서

  1.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모델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2.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수료 수익
  2. 워드프레스 블로그 지금 당장 해야하는 이유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모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구조 중에서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 되는 수익 모델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자동화 수익이다.

자동화 수익은 내가 자고 있거나 놀고 있는 동안에도 자동으로 나에게 수익을 만들어 주는 수익 구조를 말한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대표적인 자동화 수익 모델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게재 사업으로 수익의 흐름은 대략적으로 이렇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구글 애드센스 광고 모델
  1. 광고주가 광고를 의뢰
  2. 구글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파트너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 게시
  3. 일반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
  4. 파트너에게 광고료 지급

그렇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부터 해야할까?

  1.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2. 워드프레스 SEO 글쓰기를 통한 블로그 컨텐츠 만들기
  3.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가장 먼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있어야 한다.

참고로 나도 워드프레스 블로그라고 해서 엄청 대단한 기술이 필요한 줄 알았지만 정말 별거 없다.


워드프레스 만들기 무료 영상 추천 : 유튜브 채널 가이드빈


다음으로는 구글 SEO 글쓰기를 통해서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포기할 것이다.

그러나 0에 가까운 투자금에 시간과 노력만 투자해서 자동으로 나에게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가져다주는 머니머신을 만들기 위해서 이정도 노력은 해야한다고 본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에는 기쁜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함께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한다.

그리고 그 포스팅을 통해 사람들이 모이고 광고클릭이 발생하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이 나에게 돌아오게 될 것이다.

처음에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지금의 나처럼. 그러나 점점 익숙해지고 숙달되는 날이 올 것 같다. 분명히.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추천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추천 : 워드프레스 블로그 추천 이유 8가지 vs 네이버, 티스토리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수료 수익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모델 쿠팡 파트너스

두번째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모델로는 제휴마케팅이 있다.

제휴 마케팅 사이트는 쿠팡 파트너스부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까지 다양하게 있으나 수익 구조는 대부분 일맥상통 한다.

  1. 블로그에 쿠팡이나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상품관련 포스팅을 하고 구매 링크를 제공한다.
  2.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이 소개한 상품을 제공된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구매한다.
  3. 수수료 수익이 발생한다.

제휴 마케팅도 구글SEO 글쓰기를 통해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해서 블로그에 방문자를 유입시키고 이를 통해서 구매가 일어나면 수익을 얻게되는 수익 모델이다.

이 또한 구글SEO 글쓰기로 블로그에 글만 잘 써두면 알아서 수익을 가져다주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자동화 수익 모델인 것이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지금 당장 해야하는 이유

이외에도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활성화되면 업체 광고 요청을 통한 광고 수익이나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는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가 활성화된 이후에나 가능한 일들일 것이다.

정말 아무것도 몰랐던 나같은 일반사람도 0원에 가까운 투자금으로 시간과 노력만 투자해서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자동화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추후에는 제휴마케팅, 온라인광고, 자신의 제품을 직접 브랜딩하여 판매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것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이다.

더 말할 것 없도 없다. 누구나 당장 시작해볼 수 있고, 큰 비용 없이 나에게 시간과 경제적 자유를 가져다 주는! 블로그로 돈벌기 자동화 수익! 이것이 바로 지금 당장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해야하는 이유다.